본문 바로가기

레트로게임

Wii 가방 만들기~

반응형

wii 가방을 만들기 위해 먼저 재료를 주문합니다. 

상시 판매분이 아니고 공구할때만 나오는 품목이라 아쉽긴해요~ 구입은 

https://smartstore.naver.com/py2jin

 

패밀리레트로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안녕하세요 레트로 게임기 레어물품등등 모든것을 판매하는 꼬뱀 매장입니다 많은이용 가장♡

smartstore.naver.com

여기에서 합니다. 저는 카페를 통해서 공구를 하였답니다. 

https://cafe.naver.com/kkokmini/

 

꼭미니 게임기 만들기 : 네이버 카페

꼭미남의 꼭미니 게임기 제작을 함께 하는 게임기 자작 정보 카페

cafe.naver.com

그리고 이제 액정을 주문합니다.

이거는 영진 LCD 라고 국내 판매점에서 구입했답니다. ccfl방식이긴 하지만 화질이 괜찮습니다. 

제일먼저 액정이 정상적으로 동작되는지 확인합니다. 아주 양품이네요~

테두리를 본딩하고 잘 잡아 줍니다. 밑에는 의자입니다. ㅎㅎ 바닥면아니에요~

바닥을 본딩하고 책이나 위 잡다한걸로 눌러줬습니다.

위에 커버를 분리해줍니다. 큐브 컨트롤러를 사용하지 않으실분은 분리안하셔도 됩니다 저는 한 포트만 사용할겁니다.

위를 올리고 나머지 대충 자리를 잡아봅니다. 만들수 있을려나 ㅋㅋ

옆면에 이렇게 잘 맞습니다. cd사용도 가능하죠~

무선 큐브컨트롤러를 사용하려고 구상했는데 리시버가 맞질 않아 포기합니다. 이건 노리박스 안에 있는 위에 사용하기로 결정하고 노리박스에 있던 유선 컨트롤러를 쓰기로 합니다.

위를 놓고 컨트롤러 포트를 뚫었습니다. 잘 표시한다고 했는데 완벽히 맞게 뚫지를 못했어요 ㅠ.ㅠ 사용은 가능하답니다.

이렇게만 배치되면 잘 될거 같은디.. 만들고 나니 이렇게는 안되더라구요 ㅎㅎ

제일위에 센서바를 달고 lcd뒷면에 절연테이프를 바르고 거기 위에 ad보드외 구성보드들 전부 붙였습니다. 전 HDMI연결을 안하고 컴포지트(AV)케이블을 연결했습니다.

첫번째 망함... 손잡이.. 제가 구입한 손잡이가 고정 너트가 굵어서--; 위로 뚫은다고 뚫었는데 비스듬히 되버려서 망했어요. 결국 다른걸로 대체하기로 했답니다.  그나마 감쪽 같죠^^

옆면에 밧데리 충전단자 넣을곳을 뚫어줬습니다.

AV케이블이 너무 길어 공간이 나오지 않아 절단하고 재연결하기로 결정합니다.

가운데 선을 납땜해주고 밖으로 나온선도 꼭 같이 연결을 해줘야 합니다.

AV케이블이 짧아지니 훨씬 공간이 자유롭습니다.

이제 전원 스위치및 잔량표시기 등의 케이블을 잘 작업해줍니다. 일일히 설명 드리지 못해 죄송하군요. ㅎㅎ 사진이 많이 없네요.

설계자의 의도와 다르게 조금 변경했답니다. ㅎㅎ 제가 실력이 완벽하지 못한탓이에요.

마무리 못하고 강아지집에 올려놨었는데 집에 냥이과 개들이 미친듯이 쫓고 쫓기다 결국 위 가방을 떨어뜨려 박살이 나고 말았답니다. 다행인게 나무만 분리되고 다행히 액정하고 Wii는 괜찮네요 ㅎ

다시 본딩을 해야 했답니다.

 

wii가방재료.docx
1.62MB

 제가 Wii가방 만들때 사용했던 재료들을 정리해봤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완성후 이것저것 재밌게 놀고 있답니다.

Wii 밸런스 보드도 다시 사용하네요^^

컴포지트(AV)연결이지만 생각보다 화질이 좋답니다.

가방형이라 어느곳이든지 갖고 다닐수 있어 참 좋은거 같습니다. 놀러갈때 챙겨가야죵~

그리고 한가지더 위 사진에 보시면 W글자가 너무 뾰족합니다 손톱손질하는거(야스리)로 좀 갈아주셔야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