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트로게임

나가리 포스 게임기 만들기

반응형

 

작년에 제가 4번째로 만들었었는데 이제야 블로그에 글을 올리네요. ㅎㅎ 

이것도 꼭미니 R만큼 오래 걸렸네요. 만들면서 재미도 느끼고 시간도 잘가고 아주 즐거웠습니다.

게임할 시간이 좀 부족한거 빼고는 아주 만족한 시간이었습니다 ㅋㅋ

오드로이드n2+넣엇습니다~

나가리 포스 재료 도착~ 공구하고 1차로 받았던 거로 기억합니당.. ㅎㅎ 근데 오래걸렸죠~

재료는 거의 있는걸로 사용했고 위에 부족한거만 풀럼킷에서 주문했답니다. 고무발도 같이했는데 사진이 어더갔더라--;

시트지가 아주 이쁘게 잘나왔답니다~

구리접점 아주 오래전에 구입해놓은건데 드디어 써먹네요 ㅎㅎ 탄성 25로 교체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산와짭이나 산와레버를 선호하는 편인데 거의 접대용으로 사용할 기기라서 넣었답니다~ 구리접점레버는 관리는 불편하나 오락실느낌을 주는 레버라 사용할만합니다.

사진으로는 깔끔하게 보이는데 시트지 붙이기는 상당히 어려운 작업이죠.

거치대 아래쪽에는 제공된 와셔를 채우면 저렇게 안들어가더군요. 저부분 나사는 그냥 와샤 빼고 채웠습니다.

앞모습과 뒷모습

뒤에서 본모습 구리접점레버가 거의 딱 맞는군요. 

.

본딩하고 아주 오래된 공구가방과 얼마전 완성했던 나무가방으로 잘 눌러줍니다. 남는 방모가 있음 좋았겠지만 그런건 없고 ㅎㅎ 잘쓰는 브라운관은 있지만요

풀럼킷에서 같이 구입한 고무발판 높이가 아주 딱 맞고 좋네요~

배선이 다 되있어서 너무 편하게 연결했답니다.

12미리 크롬몰딩이 도착했답니다. 생각보다 강한 접착력 덕분에 순접은 아주 조금 사용했답니다.

led 버튼 효과를 주기 위해 led 바를 장착했습니다. led버튼이 아니라서 하나씩 led를 달면 더 이쁘긴한데 너무 번거로운작업이라 그냥 편하게 led바를 이용합니다. 12v용입니다

남는 펜으로 오드로이드 N2+ 쿨링을 하기 위해 바닥에 그냥 달았네요  쿨링이 잘 되려나 모르겠네요 바닥에 붙여놔서 ㅎㅎ 쿨링할정도로 오랫동안 게임을 하는건 아니니깐 상관없겠죠 ㅋ 모니터 아답터와 오드로이드n2+아답터를 넣어야하니 하나는 사진과같이 위에 붙여버렸답니다 

스피커 홀을 감싸줄 메쉬망입니다. 2인치였든가 3인치였든가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뒤편 외부에 led바를 붙여 나가리포스자체발광에디션이라고 이름을 붙혔답니다 ㅋㅋ

이거 완성할때 버전이 4.1k였는데 지금 오드로이드 이미지가 4.6k 까지 나온걸로 아는데 아직 버전업을 못하고 있네요. 세팅하기가 귀찮음 ㅎㅎ 

언젠가 시간내서 또 해야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