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트로게임

월광보합 3.4p 설정하는 방법

반응형

질문하시는 분이 생각보다 많아서 포스팅해요~
s12, 25s(s25) s40 모두 동일해요 아마
UI 비슷한 것들은 거의 동일할 거라 생각합니다
준비물 usb허브. 추가 조이스틱 or 패드

이런 허브 대부분 아무거나 잘 되는 거 같습니다. 

이런 허브 대부분 아무거나 잘 되는 거 같습니다. 

 

월광보합 s25(25s) 기통끼리 4인 연결 됩니다.

s25(25s) 분리기통을 노리박스에 있는 s25에 연결해서 4인테스트를 해봤습니다~ 결론은 잘되는군요 분리기통 자체라 그런지 패드설정에서 3p 4p는 따로 안해줘도 되고 거기서는 인식도 안됩니다. 먼

ranabaram.tistory.com


연결을 하셨다면 이제 기판(제품) 뒷면 usb단자 옆에 조그마한 버튼을 누르세요. 버튼 위치는 기판마다 다를 수 있어요 분리기 통의 경우 세팅이나 셋업이라고 마킹이 되있을수도 있답니다.

분리기통같은 제품의 경우 뒤에 마킹이 잘 되있습니다.

사진에 셋팅 버튼 잘 보이시죠? 이제 저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게 셋팅 화면입니다. 오늘은 추가 조이스틱 설정이니 첫 번째 메뉴인 버튼 설정을 누르시면 됩니다. A 버튼 누르시면 되는거 아시죠 ^^

여기서 보이시는 게임 패드 설정에서 A버튼 고고

usb에 연결된 패드와 조이스틱을 인식하네요. 여기서 인식이 안되면 설정은 불가능합니다. 선수 3,4로는 제가 바꾼 거고요 처음에는 아마 선수 1이나 선수 2로 되어 있을 겁니다. 하나를 선택하고 스틱을 오른쪽으로 움직이시면 2,3,4 이런 식으로 바뀐답니다. 적용은 따로 하는 게 아니고 3이나 4로 만든 후에 그냥 D 버튼 눌러서 빠져나오면 됩니다.
참고로 위 항목에 연결한 스틱의 이름이 안 나오는 제품은 호환이 안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간혹 여기서 보이지는 않지만 실제로 사용은 되는 패드도 있긴 합니다만 1p로만 인식을 할 테니 있으나 마나 한 거죠 s12는 추가 조이스틱이나 패드의 호환성이 많이 떨어져 인식하는 제품을 알아보고 구입하시는 게 좋습니다. 일단 제가 갖고 있는 알리 발 추가 패드와 제로 딜레이 보드를 이용한 자작 스틱 , 그리고 8 bitdo V3아케이드 스틱 사용이 가능합니다.
s25(25s) s40은 호환성이 좋아 거의 다 잘 되는 편이더라고요. 키 편집까지 가능하답니다(s12는 안됨)
이상 3인 이상 설정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