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트로게임

레트로 패미콤 짭 게임기 개조해봤습니다.

반응형

 

어느날 라즈겜동 무지개사과님의 작품을보고 말았습니다

https://cafe.naver.com/raspigamer/45161

                                                          브라운관을 위한 패미콤R...

브라운관을 위한 거치용 파이게임기를 제작하였습니다. 오래전에 라즈를 넣기위해 짭패미콤을 구해다 놓긴 했었죠... https://cafe.naver.com/raspigamer...

하지만 어디서도 살수가 없죠 ㅎㅎ

 짭패미콤 나눔을 받아 도전~해봤습니다

라즈겜동 무지개사과님 엄청괴롭혔죠.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준비물 짭팸콤.라즈3, 3.5인치LCD 알리산곽팩

터치형이라 펜도 들었답니다 팬은 NDS용같이 생겼네요 ㅋ

 

제일 먼저한일 LCD쪽 커넥터 부위를 분리합니다 일자로 살살들어내니 잘나오네요.

위 사진처럼 케이블을 납땜 해줍니다 


납땜은 어렵진 않네요 제가 사용한 케이블은 알리산입니다. 좀 얇아서 별로긴한데 이것밖에 없으니 그대로 사용!

 

이렇게 붙여서 순서가 잘 맞는지 확인합니다 한번틀려서 재연결!! 했어요

 

알리산 곽팩 좀더 투명이 있었음좋았을 거 같지만 이거하고 노랑밖에 없더라고요. ㅋㅋ

 

분리해서 안에 돌기들을 다 제거해줘야 합니다.

분리해서 액정이 들어갈수 있게 잘라내고 갈아줍니다

알리에서 산 저 장비 싸고 유용하게 쓰네요.

 

 

 
                                                안에는 거의 다 잘라내고 갈아냈습니다.
                                                         액정을 잘 들어갈지 올려봅니다.
 

잘 나오는걸 확인합니다. 연결한다고 해서 바로 나오는게 아니고 마퀴프로그램과 드라이버 등등을 설치해야합니다.

라즈겜동 리나님께서 올려놓으신 글보고 차근차근하니 잘되네요.

https://cafe.naver.com/raspigamer/39113

 

SPI용 듀얼 스크린 프로그램 개선판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관련글은 여기서 참고하세요~

 

최대한 손상안시키고 해보려고 했는데 공간이 어렵네요

바닥에 올라온 기둥같은건 다 제거 했습니다.

조립하고 연결고고

.

젠더 배열이 안맞아 화면출력실패!!

이 도면대로 젠더를 작업해줍니다

LG TV 살때 들어있던 젠더입니다. 마감이 너무 잘되있어 더 힘드네요 ㅎㅎ

조심히 잘 까서 선의 위치를 바꿔줍니다 테스트기를 써서 확인해야해요

 

수술후 재연결!! 글루건 필수~

 

 

테스트완료후 백업을 하기 위해 분리하던중 잘못해서SD카드가 부러졌네요 ㅜ ㅜ

총 3개 해먹었답니다 그리고 작업도 3번했죠..

집에있던64기가 sd 다해먹음. ㅜ ㅜ

욕심을 버리고 처음에 생각한대로 16기가에 아케이드와 패미콤만 넣기로 결정!!

어제는 일도 많았는데 참 힘들었네요.

뒤태도 한컷 !!

 

이제 저기에 컨트롤러만 장식으로 올리면 되겠네요

작업은 한달이 걸렸네요. 만드는데 3일걸리셨다는데 전 한달이나 걸렸네요 대단하신 무지개사과님~

마지막 팩에 스티커와 패드 안착시키고 한컷~ 이쁘네요

팩마퀴경로는 /home/pi/PieMarqueeSPI/marquee 여기에 롬파일명과 같은 파일네임으로 맞추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