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활용

[win10] 블로그 할때 필요한 기능 과 키보드입력설정

반응형

첫 번째

글 복사+붙여 넣기(ctl c+ctl v) 

거창 한 건 아닙니다. 제가 하다 보니 유용하게 사용 중이어서 포스팅해볼게요.

정확한 기능 이름은 클립보드 복사 기능입니다. 윈도우 10 자체 기능이에요. 

우리가 자주 복사 붙여 넣기를 사용합니다. 근데 1개가 아니고 2~3개 복사가 필요할 때 이 기능은 매우 좋습니다.

시작할게요.

돋보기에 클립 이라고만 입력하시고 클립보드 설정을 클릭하세요

클립보드 설정창이 열리면 위 사진에 오른쪽 옵션인 클립보드 검색기록을 켬으로 바꿔주세요. 참고로 실행키는 빨강 네모로 표시해놨습니다.

이제 설정은 끝났습니다.  복사(clt+c)를 하면 클립보드로 먼저 복사가 됩니다. 사진이나 그림도 같이 클립보드에 복사됩니다.

이제 사용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블로그 댓글을 예로 설명드릴게요. 물론 저는 그냥 글을 쓰는 편입니다. 가끔 쓰기도 해요 ^^;;

댓글창에 커서가 있는 상태로

윈도우 키 + V

그러면 위 사진처럼 클립보드가 나오면서 내가 복사했던 글들이 리스트처럼 나타납니다. 원하시는 걸 선택하시면 입력이 됩니다. 너무 쉽네요 음핫핫. 복사되는 개수는 21개까지 세다가 말았네요. 몇 개까지 되는지는 모르겠으나 충분하게 되네요.

하지만 단점이 하나 있는데요. pc를 껐다 켜면 전부 날라가 버립니다. 근데 내가 자주 쓰는 걸 저장해놓는 기능이 있으니 안심하세요.

위 사진에... 이 부분을 누르면 고정 및 삭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삭제는 재부팅해도 사라지니 빈번히 사용하시는 건 고정을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키보드  입력 설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