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활용

[win10] 윈도우를 Mac os 처럼 사용하기

반응형

반가워요~ 월요일 잘들 보내셨나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윈도우10을 맥 os처럼 사용하기입니다.

테마팩을 설치하는 건데 이게 퀄리티가 아주 좋군요. 맥 os처럼 보여요. 아주 신기해서 소개합니다.

 

https://www.thememypc.net/macos-ux-pack/

 

macOS UX Pack 5.0 | Theme My PC

macOS UX Pack 5.0 official download mirror - MUXP will theme your Windows 10/8/7 desktop with latest macOS User Experience

www.thememypc.net

먼저 테마를 다운로드해주세요. 링크 중간 정도 보시면 6초 후에 링크가 생성됩니다. 링크 생기면 클릭하세요. 밑에 비밀번호는 압축 풀 때 입력하시면 됩니다. 혹시 모르니 여기도 써놓을게요.  비밀번호 : thememypc.net

다운로드한 파일 압축을 푸세요. winRaR로 되어 있네요. 어쩔 수 없이 압축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였습니다.

반디집 이게 프리웨어여서 잘 씁니다. 일체형 pc에는 되도록 프로그램을 많이 안 깔려고 노력하는데 방법이 없네요. 후후.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040

 

반디집

회사에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압축프로그램

software.naver.com

공식 홈페이지 링크를 걸었는데 유료버전이 생겼네요 헷갈리실까 봐 네이버 다운로드로 링크를 바꿨습니다.

이건 필요하신 분만 설치하시면 됩니다. 쓰시던 게 있으시면 그걸로 사용하세요.

이제 실행 파일을 클릭하세요. 

 

윈도에서 보호한다는 메시지가 나오지만 무시하시고 위 사진에 나온 대로 클릭하시면 설치가 됩니다.

인스톨 버튼을 클릭하시면 실행합니다.

좌측 상단에 애플 로고도 나오네요. 리부팅을 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리부팅하면 설치가 끝납니다.

상단에 윈도우 작업표시줄처럼 상단에 바가 생깁니다. 

바탕화면 아이콘만 아니면 정말 Mac os 같더군요. 근데 단점은 테마가 좀 무겁더라고요. 

일체형 pc를 갖고 있는 저에게 부담되더군요. 그래서 다시 되돌렸습니다. 

원상 복귀하시는 방법은 위 사진에 나온 것처럼 설정 클릭하시고 프로그램 및 기능 선택하셔서 mac os ux pack을 제거해 주시면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테마만 바꿔서는 뒤에 사진만 바뀌니 언인스톨을 하셔야 합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설치하셔서 느껴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

저는 나중에 애들 pc에 한번 설치해봐야겠네요. 게임용이라 빠르니 거긴 괜찮을 거 같아요.

이상 내 컴퓨터 mac os처럼 사용하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