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활용

[win10] 내컴퓨터에서 스마트폰 알림,사진,문자,통화 기능 사용하기(안드로이드)

반응형

 

전 포스팅에서 스마트폰(안드로이드) 화면 공유하는 법을 알아봤는데요.

2020/04/03 - [IT 컴퓨터 활용] - [win10] 스마트폰 화면 내 컴퓨터에 공유하기(안드로이드)

 

[win10] 스마트폰 화면 내컴퓨터에 공유하기(안드로이드)

오늘은 기다리던 불금이네요. 코로나 때문에 힘들지만 안전하게 잘 보내보아요. 금일 포스팅할 내용은 스마트폰 화면을 pc로 공유하는 겁니다. 공유하는 게 뭐냐면 모니터에 스마트폰 화면 출력하는 것이지요. 유..

ranabaram.tistory.com

이번에는 스마트폰을 win 10 연결해서 문자나 사진을 볼 수도 있고 알림까지 보여주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여기에는 한 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바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로컬 계정으로 win 10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ms계정을 하나 만드셔야 합니다. 

와이파이는 연결 안 하셔도 되나 데이터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그냥 와이파이 연결을 추천합니다. 

첫 번째, 돋보기에 사용자 휴대폰이라고 입력해주세요. 띄어쓰기 필수~

안드로이드 버튼을 클릭하세요. 아이폰도 가능하나 보네요. 아이폰이 없어서 못해봤어요.

QR코드가 나오는데 실제로 QR을 찍었는데 아무런 변화도 없고 안됩니다. 아마도 바뀌었나 봅니다. 그래서 자세히 보니아래 조그맣게  앱스토어로 이동하여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 - windows와 연결을 설치하세요 가 보이네요.

플레이스토어에 검색하니 똭 나타납니다. 설치하세요.

알아보기 클릭하시면 이제 완료입니다. 이제 내 컴퓨터 화면으로 가볼까요?

연결 중인 모습입니다 상단에 진행과정이 퍼센트로 나타나네요.

연결된 모습입니다. 아직 완전 동기화가 되진 않았는데 제가 캡처를 해버렸네요. 

먼저 위 사진에 보이는 작업을 하셔야 합니다. 휴대폰에서 설정을 여세요를 클릭하세요.

pc에서 휴대폰 설정을 여세요 를 클릭하시고 휴대폰을 보시면 위 사진처럼 화면이 나옵니다.

알림 확인 허용 권한을 켜 주셔야 완전한 동기가 되더군요. 

알림이 동기화가 되어 화면에 나타납니다.

사진도 잘 보이네요. 여기서는 카메라 폴더에 있는 사진만 보이더군요. 캡처 폴더나 카카오톡 폴더 등의 다른 폴더는 선택이 안됩니다. 혹시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고 되면 다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보고 싶은 사진을 클릭하면 큰 화면으로 나옵니다 사진 위에 복사 저장 같은 메뉴가 보입니다. 사진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셔도 메뉴가 나옵니다. 

마지막으로 전화 기능을 해보려 눌렀는데 블루투스가 연결 안 되었다고 실행이 안되네요. 그냥 패스할게요.

엄청 길게 작성했는데 실상 작업시간은 얼마 걸리지 않네요. pc 작업 중 휴대폰 문자나 알림을 그냥 볼 수 있어 편합니다. 전화도 가능하게 블루투스 연결하게 되면 업데이트할게요. 

아 해제하는 방법을 빼먹을 뻔했네요. 

돋보기에다 휴라고만 치면 위에 휴대폰 연결이라고 검색이 되네요. 클릭하세요. 

이 pc연결 해제 이걸 클릭하시면 됩니다. 내 pc가 아닌 경우 꼭 해제를 해주셔야 되겠죠. 내 거면 그냥 계속 연결해놔도 됩니다. 휴대폰에서 연결 해제도 있고 그냥 종료하면 해제됩니다. 아 그리고 다시 휴대폰 화면을 보시려면 제일 처음 사용자 휴대폰이라고 검색하시고 사용자 휴대폰 아이콘에서 우클릭하셔서 작업표시줄에 고정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아래 생기니 그걸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이상 안드로이드 휴대폰 윈도 10 pc에서 기능 사용하기 포스팅이었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