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활용

[win10] 윈도우7기본 게임 설치하기

반응형

 

 

 즐거운 일요일이네요. 어디 못 나가는 지금 컴퓨터나 TV 시청하느라 앉아있는 시간이 다들 많으시겠죠.

오늘은 예전에 windows 7에서 많이 했던 게임들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기로 하겠습니다.

요즘 신상게임들은 너무 어려워서 잘 못하는 경우가 많죠.  예전 윈도우 기본 게임이 심심풀이로는 아주 좋답니다.

그럼 이제 시작할게요. 먼저 다운을 받아야겠죠?  

아래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s://winaero.com/download.php?view.1836

 

Downloads / Tools by other people / Windows 7 games for Windows 10

 

winaero.com

 

 

빨강 동그라미 부분을 클릭하시면 아래 저장하라는 팝업이 뜹니다. 저장을 클릭하세요. 

 

 

대부분 기본으로 다운로드 폴더에 들어가 있습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세요. 그 후에 바로 압축 풀기 클릭하시고 본인이 원하시는 곳에 풀어도 되고 아님 그냥 다음 누르시면 폴더 생성 후 압축이 풀립니다.

 

 

위 사진에 실행파일 보이시죠? 용량이150메가 정도 되네요. 그럼 과감하게 클릭하시면 우측 사진처럼 사용자 계정 컨트롤 팝업이 올라오네요. 예를 눌러 주세요.

 

 

코리안으로 선택하시는 건 당연한 진리, 혹시 다른 언어가 땡기신다면 말리지는 않겠습니다. 후후

 

 

설치 화면이 뜨네요. 왼쪽 그림보시면 설치될 종류가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눈에 익으신 게 있으신가요? 처음 보는 것도 있는데 지뢰 찾기 하고 프리셀 등은 잘 알고 있는 기본 게임이죠.

 

 

설치 목록이 보입니다. 여기서 설치하고 싶으신 게임만 선택하셔도 됩니다. 저는 인터넷게임은 설치 안 했어요. 풀 설치는 355메가 정도 되네요. 저는 인터넷 게임 빼고 했더니 227메가 정도로 바뀌더군요. 인터넷 게임은 할게 많아서 패스했습니다. 완료 메시지가 뜨면 마침 버튼을 누르세요. 이제 끝났네요. 

 

 

 

왼쪽 사진처럼 이렇게 설치가 완료 되었네요. 총 8개의 게임이 설치 끝. 우측 사진처럼 타일에 고정을 이용하여 게임만 따로 만들어 놨습니다. 하기 편하겠죠. 설정하는 방법은 저번에 안내드린 대로 오른쪽 작대기 2개 클릭하시면 이름 바꾸기가 가능합니다. 저번 포스팅에 방법을 적어 놨으니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에 첫 번째 설명을 확인하세요. 간단합니다.

https://ranabaram.tistory.com/36

 

[win10] 작업표시줄 몰랐던 유용한 옵션

오늘 포스팅은 windows10 작업 표시줄에서 몰랐지만 알면 유용한 옵션을 소개할까 합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적용해보시고 아닌 분들은 그냥 이런 게 있구나 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1. 첫 번째 (타일에 추가 삭..

ranabaram.tistory.com

 

그럼 어떤 게임들이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1. 첫 게임은 PURBLE PLACE입니다.

 

 

이건 예전 윈도우 비스타 일부버전과 윈도우7에 있었습니다. 근데 이거 재미있어요. 왼쪽 사진의 각 집마다 게임이 다릅니다. 꼭 해보세요.

 

 

이거 증말 시간 잘 갑니다.

2. 카드놀이 Solitaire입니다.

 

 

이건 게임 방법이 나와있는 데로 색깔이 번갈아 가면서 숫자 순서대로 합쳐면 끝나는 게임입니다. 이것도 시간 잘 가죠.

3. 스파이더 카드놀이 Spider Solitaire입니다.

 

 

위에 카드놀이와 비슷한데 스페이드와 클로버만 가지고 하는 게임이죠 이거 저는 한판도 못해봤어요.

4. 프리셀 freecell 게임입니다.

 

 

뭐 이건 설명 안 드려도 아실 거 같네요. 이것도 순서대로 K, Q, J 10 뭐 이런 식으로 색깔 번갈아 가면서 만드는 거죠.

5. 하트 Hearts 게임입니다.

 

 

이거는 정확하게는 모르는데 어쩌다 이겼네요. 그냥 옆으로 패를 주면서 하는 게임입니다. 하트 짝패나 스페이드 퀸을 안 받는 게 목표.

6. 마작 Mahjong입니다. 

오락실에서도 많이 했던 게임이네요. 이것도 개인적으로 추천 시간 완전 잘 가죠.

 

 

같은 패 두 개를 클릭해서 없애는 게임 다 없애야 클리어.

7. 지뢰 찾기 Minesweeper입니다.

윈도우에서 아주 독보적인 게임이라 말할 수 있죠. 이거 저는 조금 어렵던데 잘하는 사람들은 정말 잘하던데요.

 

 

초급만 조금 하는 수준이네요.

8. 체스 Chess입니다.

서양식 장기 라 불리죠. 해봤는데 룰을 몰라서 그런지 인공지능한테 졌어요 좀 알면 재미있을듯합니다.

 

 

초급을 선택했지만 지는 센스. 헤헤 모르면 질 수밖에 없겠죠.

어쩌다 한 번씩 아니 좋아할 만한 게임이 될 수도 있겠네요. 남은 시간도 잘 보내시고 건강하게 보내세요.

이만 포스팅 마칠게요. 바이 바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