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물창고

Wii 케이스 교체~

반응형

개인적 wii 빨강이 갖고 싶었습니다.

wii가 3대라 하나더 데리고 오기는 그랬는데 만물상 알리에서 케이스를 팔더군요 ㅎㅎ

케이스 도착~ 박스가 깔끔하네요

구성품 사진입니다. 시리얼 스티커도 있고 괜찮네요 근데 일본판 버전이라 저는 기존 정발 스티커 떼어서 붙였네요

이런 하얀색 스티커를 떼보면 스크류들이 숨어 있답니다.

 

보이는 3개의 스크류 제가하면 커버가 분리됩니다. 

커버 분리후 보이는 스크류 분리해주심 됩니다.

크.. 먼지들 엄청 많네요. 청소하면서 작업완료 프론트 케이스틑 2핀 케이블 하나 제거 하면 됩니다.

나란히 놔두고 한컷. 

아쉽게도 cd출입구에 있는 부직포는 알리케이스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기존꺼에서 떼어볼려 했는데 손상되버리는 거 같아서 그냥 놔두기로 했습니다.

알리케이스에 은박(?)테잎도 들어있지 않아 기존에 있던걸 떼어다 옮겼습니다 뭔가 필요할거 같아보이더라고요 ㅎㅎ

보이는 스크류는 모두 풀어야 합니다 종류가 다르니 사진이나 표기를 꼭 해놓고 분리하시는게 좋습니다.

표시된 4곳에 스크류를 분리하면 cd롬이 위로 들어집니다 밑면 쪽에 케이블이 2개 있으니 바로 올리지 마시고 살짝 올려서 케이블 2개를 분리해주세요 밑면 사진을 찍지를 못했네요 ㅎㅎ

위에 보이는 케이블 2개가 CD롬에 연결된 케이블 입니다~ CD롬 그냥 확 들어올리면 안되겠죠? ㅋ

검정 케이스를 분리하기 위해 구멍에서 스크류를 분리해줍니다.

방열판이 엄청 크죠~ 철판들 다 들어올리면 끝~

메인보드 밑에도 철판이 들어있습니다. 열관리가 잘되는 이유가 이런거 때문인가 싶네요

 

조그만 쇠로된 스크류고정대(?) 이게 분해하면서 떨어져 버렸는데 어디 위치인지 한참 헤메다 제위치를 찾아내서 사진으로 찍어놨습니다 혹시 작업하시다 저처럼 저 조그만 쇠가 팅겨저 나오면 위치 확인하시라고요 ㅎㅎ

이제 조립은 분해의 역순 ㅎㅎ

 마무리 작업으로 양면 테이핑 하빈다

완성후 게임한번 돌려봅니다~ 완벽하네요 ㅎㅎ

정품케이스에 비교할순 없겠지만 나름 괜찮습니다. CD롬이 가려지지 않는건 좀 아쉽네요 ㅎㅎ 

반응형

'보물창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pc용 비시바시 컨트롤러 만들기  (0) 2024.02.03
발렌타인 스피커 3번째~  (2) 2022.09.11
한약통 게임기 만들기  (0) 2022.07.31
발렌타인스피커 2번째~  (1) 2022.07.10
발렌타인 스피커 만들기.  (2) 2022.0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