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물창고

한약통 게임기 만들기

반응형

한약통으로 게임기를 만들었습니다.~

총 2대를 만들었는데 만든 시기가 좀 다르긴 합니다 

한약통을 2개 주문했습니다. 

손잡이는 쿠팡에서 구입했습니다. 색깔이랑 매칭이 잘되어 골랐습니다.

기존의 힌지가 90도 정도 이므로 분리해서 고정부위를 휘어서 각도를 조정해줘야 합니다~ 드라이기를 이용해 상판 하판에 씌어진 포장지를 분리합니다 실리콘으로 붙어있으니 드라이기 좀 쐬주면 금방 분리됩니다.

 

아이패드 2 용 액정과 AD보드 세트, 조이스틱 사용을 위한 제로 딜레이 보드 이렇게 알리에서 구입했습니다.

스피커는 집에서 굴러다니던 블루투스를 분해해서 원형 스피커하나와 기존에 갖고 있던 스피커 이렇게 두 개를 넣었습니다.

사운드를 출력하기위한 앰프 PCB 아주 저렴해 많이 사용하는 부품입니다. 오른쪽은 라즈베리파이에서 앰프 PCB로 음성 출력을 위해 3 PIN AUX 연결 커넥터입니다. 

아이패드 뒷면에 쇼트방지를 위해 절연지를 발라줍니다. 그리고 그 위에 AD보드 구성품을 붙여줍니다. 

조이스틱은 이런식으로 구성합니다. LED를 하나씩 넣기보다 LED 바를 이용하면 효과 내기가 편합니다.

라즈베리파이 2를 넣었고 배터리에서 12V를 하나는 스트립(분배기) 쪽으로 넣고 분배기에서 12V를 하나는 액정 쪽으로 하나는  5V 만들어주는  스텝다운 보드(배터리 위쪽)를 사용해 라즈베리에 5V를 공급합니다. 

키보드를 사용하기위해 USB 연장선을 배치

라즈베리파이 2의 성능이 그리 좋은 편이 아니므로 GBA나 아케이드 게임 에뮬 기기로 적합합니다. 

 

이제 2번째 한약통으로 넘어갑니다.

한번 만들어 봤으니 이번에는 색다르게 만들어 보고 싶어 시트지를 주문해 붙이기로 결정합니다 

라즈베리파이 2보다 성능이 더 좋은 라즈베리파이 3을 이용합니다

조이스틱은 제로딜레이보드를 사용하지 않고 바로 라즈베리파이에 GPIO로 연결했습니다 플럼 킷(네이버 스토어)에서 GPIO케이블 킷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저는 라즈 겜동에서 이벤트로 받았습니다. 아주 편하게 연결이 가능해 좋습니다.

스텝다운 보드입니다 이게 12V를 5V로 만들어줍니다. 바로 만들어지는 건 아니고 테스터기를 물리고 십자드라이버로 5V 출력이 될 때까지 돌려줘야 합니다

전작과는 다른 배치를 해봅니다. 조이스틱 보관함을 도저히 사용하기가 어려워 그냥 제거하기로 합니다.

처음 만든 한약통 게임기에는 볼트 게이지가 없어 배터리가 얼마나 닳아지는지 몰라 갑갑해 이번에는 이쪽에 나무를 뜯어내고 게이지를 넣었습니다. 버튼은 LED 들어있는 버튼으로 넣었습니다.

 공간이 참.. 부족합니다. 배터리를 만들수 있으면 배치가 좀 더 편할 거 같은데 좀 아쉽습니다.

완성~~ 스킨 디자인 해주신 디자이너께서 바탕화면까지 주셔서 넣었더니 아주 이쁘게 깔맞춤이 되었네요~

 

나란히 놓고 찍은 사진이 없네요 ㅎㅎ 다른 사진에서 잘라서 올려봤습니다.

 

 

반응형

'보물창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i 케이스 교체~  (0) 2023.12.27
발렌타인 스피커 3번째~  (2) 2022.09.11
발렌타인스피커 2번째~  (1) 2022.07.10
발렌타인 스피커 만들기.  (2) 2022.05.18
플스4 7117B 소음줄이기  (2) 2022.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