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물창고

플스4 7117B 소음줄이기

반응형

플스4 프로를 들였습니다^^ 플레이시 비행기소리가 나더군요. 그래서 소음줄이기 들어가기로 결정!
작업을 시작합니다.
기존 제품들과 같이 바닥에 스크류가 있을줄 알고 바닥에 엑스, 세모, 동그라미, 모양에 고무를 뜯어 보았으나 스크류는 들어있지 않았습니다. 케이스는 전부 후크로 고정되있더군요.

앞쪽 모서리 부분을 들어 올리면 분해가 가능합니다. 플스프로는 이 상단캐비넷과 하단 캐비넷 분리가 가장 힘들더군요. 이것만 잘 하시면 나머지는 쉽습니다.

상단 양쪽을 들어내도 잘 분리가 안되어 옆면에 헤라를 이용해서 들어 올렸습니다.

상단케이스 분리후 표시된 별스크류를 분리해줍니다. T8별드라이버 팁은 정말 필수인거 같아요 ^^

내장하드 덮개 입니다 이것도 후크로 되있습니다. 제 검지 손가락쪽에 헤라를 살짝 넣어 분리하였습니다.

제가 찍기전에 상단에 스크류를 분리하였습니다 십자 스크류이니 제거하시고 하드가이드를 잡아 당겨 분리하세요

위사진에 보이는 곳에 원래는 보증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보증기간은 지났으니 과감히 뜯어줍니다. 뜯고 나서 스크류를 분리하세요

왼쪽에는 그냥 검정 스티커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이곳은 스크류는 없고 그냥 후크로만 되어있습니다.
상당히 애 먹었던 아래쪽 케이스 분리입니다. 사진도 못찍었네요. 위 두 사진에 스크류및 후크를 분리하고 상판 케이넷 분리한거와 비슷하게 분리하시면 됩니다. 힘들었어유.. ㅠ.ㅠ

하단 케이스 분리하시면 위사진과 같이 보입니다. 그중에 제거하고 있는 두개의 별 스크류를 먼저 분리하세요. 이거 두개가 위에 파워를 고정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다시 윗면으로 돌아와 헤라를 이용해서 파워쪽을 들어올리는데 분리를 바로 하시면 안되고 아래사진을 참조하세요

파워쪽에서 연결되 케이블이 상단히 꽉 체결되어 있으니 잘 달래서 분리하셔야 합니다. 잘못하시면 케이블이 파손되거나 케이블만 뽑아지는 현실을 볼수 있습니다 ㅠ.ㅠ

이제 바닥면에 스크류를 제거합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십자 스크류와 별 스크류가 혼합되어 있습니다. 갯수도 상당히 많으니 관리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저는 별 스크류가 들어가는 화살표에 마킹을 해놓았습니다.

스크류를 분리하고 보니 크기가 달라 표시를 굳이 안해도 되겠더라구요 ㅎㅎ 표시해놓고 하면 마음이 편하긴 합니다

철로된 실드를 벗겨대니 보드 바닥면이 보이는군요 저기서 바람개비(?)모양을 고정하는 스크류 2개만 푸시면 됩니다. 아 그리고 연결되어 있는 각종 케이블을 모두 제거하시면 됩니다.

블루투스나 와이파이 안테나는 이렇게 기판에 마킹이 되어있으니 헷갈릴 일이 없어요~

구리스가 거의 없어 보이네요.

양쪽 다 깨끗하게 닦아내고 구리스를 도포해줍니다. 예전같이 발라주는게 아니고 그냥 눌렀을때 퍼져서 발라질정도로 도포하고 닫아주시면 되겠습니다. 효과가 없으면 잘못 발라졌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분해하신 반대로 조립하시면 끝!!!

작업후 레데리2 돌려봅니다 아주 만족스럽네요
상당히 조용해진 플스4프로를 만나게 되었답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