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물창고

PSP 1000 IPS액정 교체하기~~

반응형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올리네요~~ 

오늘은 정크로 업어온 psp를 갖고 놀았습니다^^

 

요즘 실기에 빠저서 정크만 보면 달려드는 무등산별입니다 ㅋㅋ

 

배터리는 2개짜리를 했는데 배터리 한개가 불량이네요 ㄷㄷㄷ 

배터리가 왔으니 바로 넣고 구동.. 위닝9 일본판 UMD를 같이 주셨네요

오..~꿀혜택!!  근데 화면이 너무 어둡네요 ㅠ.ㅠ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4613859876.html?spm=a2g0o.order_list.order_list_main.26.1256140f2lTrRq&gatewayAdapt=glo2kor

 

10974.0₩ 43% OFF|게임 콘솔용 IPS LCD 스크린, 소니 PSP 1000 IPS 스크린용 특수 케이블, LCD 하이라이트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이럴줄알고.. 알리에서 ips lcd 구입해놨죠 ㅋㅋ 

잘 포장되어서 하자 없이 왔습니다 ㅎ

개조하기 위해 뒤면 스크류 배터리아래 4개 왼쪽에 2개 밑면에1개 풀어줍니다 그럼 앞에 커버가 벗겨집니다.

커버를 벗기고 필름케이블로 되어있는 중앙아래(빨강네모표시된) 키pcp를 분리합니다 양옆에 일자드라이버로 재끼면 분리되요~  빨강원표시된 커넥터를 먼저 분리하시고 올리세요

 

사진을 못찍었는데 표시된 부분(lcd전체적으로)을 일자드라이버나 헤라로 살짝살짝 재끼면 액정이 들어올려집니다.

LCD를 들어올리고 표시된 필름케이블 lcd와 연결된 케이블 왼쪽 두곳을 분리합니다 분리시 케이블을 잡아주는 락을 조심해서 분리하셔요~ 고정부위가 탈거되면 망합니다 ㅠ.ㅠ 

분리 후 한컷~

lcd구매페이지에서 알려준 쇼트 시켜야할 부분입니다 핀셋으로 가르켰는데 이게 실제로 보면 진짜 개작아요 ㅋㅋ

구매페이지에 이렇게 알려줍니다. 본인이 갖고 있는 psp를 열어 확인하시고 쇼트시키세요~

몇번 납으로만 쇼트 시키려다 실패하고 그냥 연선으로 연결해보기로 결정..

겨우 쇼트 시켰네요 납으로만 하다가는 자칫 고장날수도 있겠어요 ㅎㅎ 너무 안보임  

 

같이 동봉되어 있던 케이블을 합체 해줍니다. 이것도 처음에 체결부위가 반대쪽인줄 알고 고생했네요 사진처럼 연결하세요~

표시된 부분이 백라이트 케이블이라는데 오리지날은 잘들어가는데 알리발은 저게 진짜로 안들어가더라고요 ㄷㄷ 엄청 꽉 눌러서 조립했어요. 주의하시길....

그리고 안착~~ 테두리에 동봉된 테잎을 잘라서 발랐는데 망했네요.. 잘발라야 프론트케이스하고 액정사이에 먼지가 안들어갈텐데 저는 못해서 사이에 잘 들어가는거 같네요. ㅠ.ㅠ

분해한김에 키하고 고무 청소를.. 지지가 많이 묻었었네요 ㅋ 눈보호를 위해 이것만 사진으로 올렸어요 ㅎㅎ

 

교체 전과 후 비교.. 사진으로도 차이 나죠~ 실제로 보면 더 어마어마해요

게임할맛이 100배는 더 납니다 ㅋ

밖에서 점심후에 용쟁호투 한번 해봅니다. 밝아서 진짜 좋네요 ㅎㅎ

잠자는 psp를 갖고 계시는 분들은 도전해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추천~~

 

 

반응형

'보물창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PSP 1000 충전기 만들기  (0) 2024.06.12
pc용 비시바시 컨트롤러 만들기  (2) 2024.02.03
Wii 케이스 교체~  (0) 2023.12.27
발렌타인 스피커 3번째~  (2) 2022.09.11
한약통 게임기 만들기  (0) 2022.0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