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활용

[Win10] 4:3게임화면 전체화면으로 바꾸는 방법

반응형


즐거운 주말이네요. 엊그제부터 갑자기 디아블로 2에 빠져서 허우적대고 있답니다. 아주 오래전에 했었지만 지금 해도 재밌더군요. 게임에서 그래픽은 중요한 요소였는데 20년 전 게임을 하면서 그 생각이 좀 바뀌었네요. 근데 다시 하다 보니 이런저런 문제가 생기는군요. 오리지널 cd는 있어서 홈피에 cdkey 넣었더니 요즘 키로 바뀌더군요. 근데 확장팩 cd를 잃어버려서 디지털로 재 구입을 했답니다. 그런데 설치하고 실행했더니 화면이 4:3으로 나오더군요. 모니터에 양옆이 잘려서 나오니 영 보기 안 좋더군요. 인터넷 뒤져보니 사이즈 조정 프로그램이 있던데 안되더군요. 그냥 제 pc옵션에서 조정이 가능하답니다. 그래서 저 같은 분이 계실까 봐 방법을 알려드릴겠습니다. 아마 예전 게임이나 해상도가 맞지 않는 다른 게임에서도 적용이 가능할 거 같습니다.
지금 설치한 pc는 삼성 일체형pc(Dm500a2j)라 그래픽카드가 인텔꺼네요.
제어판을 실행하세요. 실행방법은 다 아시죠? 작업표시줄 검색창에 제어판이라고 입력하시고 엔터 누르세요~


인텔 HD 그래픽을 클릭하세요.


제어판에 디스플레이를 선택합니다.


위 사진에 표시한 것처럼 전체 화면 배율을 선택합니다.
자 그리고 오른쪽 아래 적용을 클릭하세요. 그리고 화면이 4:3으로 나왔던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화면이 커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ㅎㅎ 그럼 즐겜 하세요~
참고로 저는 배틀넷 접속하려니 어플리케이션 버전을 확인할수 없습니다 라는 오류가 뜨더군요. 해결방법은 계정이름이 한글로 되어있다면 계정추가를 선택하셔서 영문으로 하나 새로 만드셔야합니다. 이것은 검색하면 나올거에요. 시간되면 포스팅하기로 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