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활용

[Win10] 디스크공간 확보하기 팁

반응형

금일 포스팅은 윈도우 10 공간 확보하기 팁입니다. 실상 별거는 아니지만 그래도 필요하신 분이 있으리라 생각하고 올립니다.  

시작표시줄에 있는 검색창에 디스크 정리 라고 입력하세요.

항상 어떤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때 그냥 열기보다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올텐데 옆 스크롤을 이동하셔서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시고 밑에 확인을 클릭하시면 삭제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 박스가 뜨며 예를 클릭하시면 삭제를 시작합니다.  이 팁을 포스팅하려다 보니 생소한 기능이 눈에 띄더군요 오른쪽 사진에 있는 ˚배달 최적화 파일˚  이라는게 보이네요 그래서 밑에 읽어보니 이전 컴퓨터에서 다운로드했던 파일이라고 나오네요 제가 지금 포스팅하는 pc는 공장초기화를 했던 pc라 큰 파일을 없나 보네요. 어쨌든 거의 필요하지 않은 기능이라 생각되어 찾아봤습니다. 

만능 작업표시줄에 배달 이라고 입력하니 기능이 검색되네요. ㅎㅎ

다른 pc에서 다운로드 허용을 끔으로 바꿔줬습니다.  프로세스를 켜면 pc는 인터넷의 로컬 네트워크에 있는 pc에 이전에 다운로드한 windows업데이트 및 앱을 일부 전송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이 되어있네요. 

요약하면 전에 받았던 윈도우 업데이트를 다른 pc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기능이라네요. 저는 1인 pc이니 그리 필요 없을 거 같고 용량을 위해 기능을 사용 안 하기로 했답니다.  

포스팅 보시는 분들도 필요한분을 제외하고 끔으로 하는 게 나을 거라 생각되네요. 

오늘도 즐겁게 보내셨으리라 생각하고 이만 마칠게요. 좋은 팁들 생기면 또 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