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활용

구글 이미지 쉘 ( 우클릭 이미지검색 항목만들기)

반응형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우연히 아주 괜찮은 걸 하나 알게 되었네요. 바로 구글 이미지 쉘이라는 건데요 

바로 위 사진처럼 탐색기에 있는 어떤 사진을 바로 구글에서 검색할수 있게 만드는 메뉴를 생성해주는 프로그램이네요.

https://github.com/apsun/GoogleImageShell

 

apsun/GoogleImageShell

Google image search extension for Windows Explorer. - apsun/GoogleImageShell

github.com

링크를 클릭하시면 위 사진과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그러면 오른쪽 아래 빨강 동그라미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구글 이미지 쉘. exe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용량이 크지 않으니 금방 받으실 거예요.

받으신 파일을 실행하시면 위 사진과 같은 실행창이 열립니다. search on google images 이 부분에 저는 구글 이미지 검색이라고 입력했습니다. install을 클릭하시면 끝~!

이제 탐색기에서 jpg, gif, png 이런 파일들에서 우클릭하시면 메뉴가 뜹니다.

입력한 대로 구글 이미지 검색이라고 나오네요. ㅎㅎ 

실험 삼아 제가 요즘 팬이 된 김민아 님을 검색해보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나오네요 괜찮은 기능을 하나 얻은 거 같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사용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