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물창고

[일상]효도 라디오(DMP- 7000)분해 방법

반응형

효도 라디오 dmp-7000입니다. 트롯트 노래도 넣을수 있고 라디오도 들을수 있는 어르신들 필수템이죠~

친한형님 아버지껀데 수리를 위해 가져왔습니다. 일전에 한번 수리했었죠~ 충전단자가 안으로 들어가버렸습니다.  수리 한지가 한2년은 넘은거 같은데 발생했네요~

 

보시다시피 건전지를 넣어 작동하는 방식인데 충전지 18650이 들어있습니다. 일반건전지와 사이즈가 다릅니다.

360도 돌려보아도 볼트가 안보이더군요. 그래서 철망을 걷어 봅니다 1자드라이버로 사진상의 저 부위로 살짝 들어 올립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올라오네요.

안에 먼지는 조금 있네요. 사진에 보이는 볼트 5개를 분리하면 위로 앞면이 위로 들어올려집니다.

이런식으로 손가락으로 들어올릴수 있답니다.

단순하게 보드와 스피커로 구성되있답니다. 납땜되어 있는 케이블은 건전지와 연결된 선입니다.

사실 충전 단자가 안에서 떨어저 버려서 열었는데 예전에 한번 수리를 했던 제품이라 그런지 2번은 안되네요 ^^

다시 구입하기로 하고 건전지만 재활용 했답니다. 불량 날게 그리없는 제품인데 충전단자가 불량이 나네요.  납땜을 하실수 있는 분들은 한번정도는 시도해볼만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