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트로게임

[레트로] 월광보합구리접점 조이스틱과 연사모듈달기

반응형

연사 모듈이란.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총알이 나가게 해주는 스위치입니다. 카페에 날개 잃은 천사님께서 만들어 보내주셔서 레버도 바꿀 겸 설치해봤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검색 신공으로 하셔야 할거 같아요 제가 안 만들어서.. 혹시 기회 되면 포스팅해볼게요.

 

이렇게 생겼습니다. 스위치를 이용해 켜고 끄기를 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태그를 달아 설치하기 쉽게 만들어 주셨네요.
설치를 하기 전에 먼저 구명 뚫을 곳을 탐색합니다.

 

혹시 잘못될까 봐 뒷면에 구멍이 살짝 나있는 곳을 드릴로 작업합니다. 위에서 뚫다가 기판을 망가뜨릴까 봐 걱정돼서 이렇게 작업했습니다.

블랑카의 팔을 ㅋㅋ 뚫었네요.

 

 

월광 바닥면이 철판이라 쇼트 방지를 위해 집에 굴러다니던 폰케이스 포장지를 이용해 기판을 감쌉니다. 그리고 배선 연결을 합니다 보통 a버튼이 총알이 많기에 연결합니다

 

 

설명대로 a버튼 그라운드 단자 빼고 연결 후 그라운드는 다시 만들어진 케이블에 연결하면 끝.. 2p동시 되는 걸로 만들어 주셔서 2p 쪽도 똑같이 작업합니다.

 

 

장착된 후면 모습

 

 

상단 장착된 모습 똑딱똑딱 소리 좋네요.

구동영상입니다 1p,2p 둘 다 잘되네요.
이제 두 번째 작업인 레버 바꾸기를 합니다.

 

앞면

뒷면


일전에 월광보합에 기본 레버 오락실 느낌으로 만들기 포스팅을 했었는데 이번에는 구리 접점으로 설치해봤습니다 일단 구리접점 레버를 사용하려면 검색해보시면 완제품으로 만들어서 파시 기도 하니 그걸 구입하실 수 있고 아니면 따로따로 구입해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혹시 구리 접점이 안 맞을 수도 있다 생각해서 각 각 구입하는 걸 택했습니다. ist몰에서 구입하실때 기타란인가 요구사항란에 탄성을 교체해달라고 할수 있습니다 보통25많이들 하십니다 근데 전 20으로 했습니다 저한테는 아주 좋네요~

 

ist몰에서 삼덕사 303fj레버랑 같이 구입한 구리 접점 파츠 8개 위 사진처럼 생겼답니다.

 

 

원래 있던 딸각 스위치 제거하고 구리 접점파츠로 장착했습니다. 이제 저기서 간격을 나한테 맞게 조정해야 합니다. 한국산 마리오님 유튜브 검색해 보시면 구리접점 간격 조정하는 방법이 나와있습니다.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배선까지 완료한 모습입니다. 순서를 모르면 일단 케이블 연결해놓고 화면 표시되는 거 상하좌우 움직임 방향 적어놓고 맞는 방향으로 옮기시면 됩니다. 

잘되는 영상은 촬영을 못했네요. 밍따에 스위치 개조해서 괜찮게 사용했었는데 역시 구리 접점 간격까지 나한테 맞게 조정하니 아주 만족스럽네요. 작업하는건 추천합니다. 이제 밍따에 구리접점 달아볼까 생각 중이에요~ 전에 어떤 분이 가르쳐주셨는데 구리 접점 파츠를 조금 잘라내야 되더군요. 어쨌든 한번 해보고 싶더라고요. 

구리 접점 레버 설치는 혹시 어렵다 생각하시면 그냥 구입하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