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물창고

ps4 CUH-1205 소음줄이는 방법( 써멀구리스)

반응형

오랜만에 ps4로 게임을 하는데 어디서 비행기 이륙하는 소리가 나고 있더군요 ^^

아무래도 모델명이 1205 라 완전 초창기는 아니지만 거의 초창기 버전이니 그럴만도 하죠

그래서 ps3같이 써멀좀 발라주려고 뚜따를 했습니다.

준비물 칼, T8 별나사(저는전동이있어서 팁을 준비했습니다.) +드라이버, 서멀구리스(2개안필요함 하나만있으면되요) 오른쪽 끝에 보이는 헤라(아무거나 쓰심됩니다.)

뒤편 정중앙에 라벨스티커 붙어 있는데 이곳에 히든 볼트가 들어있답니다. 저 라벨을 뜯으면 무상 서비스를 못받는다고 하지만 이미 무상기간은 훨씬 지난 제품이니 그냥 고고씽 합니다 ㅎ

라벨지 끝을 칼로 들어올려 스티커를 걷어 올립니다.^^

흔적이 남는 스티커라 좀 지저분 하게 뜯어지네요~ 소니가 잘쓰는 별나사가 들어 있네요~

별나사를 제거 한후 사진에 보시는것처럼 오른쪽으로 밀면 상단 커버가 분리 됩니다.

오른쪽으로 분리하면 위 사진처럼 반대쪽을 잡고 있는 별나사가 보입니다. 2개를 풀어줍니다.

처음엔 모르고  위에 별나사 풀고 뒤에를 저렇게 들었는데 절대 저렇게 하심 안됩니다 --;; 앞쪽을 위로 들어올리면 쉽게 빠집니다. 그걸 모르고 얼마나 고생했는지 --; 쩝

이런식으로 좌우를 손으로 살짝 들어올리면 쉽게 빠집니다.

사진찍느라 한쪽씩 잡아서 올렸는데 그냥 두손으로 양쪽을 잡고 들어올리면 바로 분해가 된답니다.

이게 윗면입니다. 메인보드가 철판으로 가려져 있답니다. 검은색 볼트와 은색작은거 3개는 +드라이버로 풀어주면 되고 나머지는 다 별나사로 풀어주세요.

저는 처음이라 위에 브라켓을 먼저 분해 했는데 해보니 밑면 커버를 먼저 분해하는게 더 좋습니다. 

먼저 밑면을 분리하려면 위 사진과 같이 틈사이를 헤라로 벌려 주셔야 합니다. 밑판 케이스가 상당히 분해 하기가 까다롭더군요 후크만 잘 들어내면 됩니다.

분리된 밑면 케이스 ~

 

밑면으로 가서 파워 보드하고 cd롬 케이블을 분리해줘야 합니다. 사진에 보이는 오른쪽에 보이는 케이블 분리하신 후 은색판양쪽에 볼트 풀어주신 후에  들어올리면 파워 보드가 들어 올려집니다. 

사진이 좀 흐리지만 오른쪽에 핀 때문에 파워가 잘 안올라 옵니다. ㅎ 

손가락에 보이는 와이파이 케이블 분리하고 3종 케이블 분리하고 다시 윗판으로 갑니다.

전 이미 브라켓을 분리 해버렸지만 편하게 하시려면 밑에쪽 작업하신후에 하시는걸 권장합니다.

위 사진에 보이는 뭔지는 모르겠지만 볼트 풀고 분리합니다. 그리고 각 칩에 붙어있는 서멀패드는 분실하면 안되니 다시 조립하실때 붙어 있는지 꼭 확인하세요.

기존 구리스가 지저분하게 남아있네요 ^^ 깨끗하게 제거합니다.

준비한 서멀 구리스를 바르고 이제 분해의 역순을 조립하시면 쾌적하게 플스 게임을 즐기실수 있답니다 ^^

너무 늦게 작업해서 다시 조립하는 사진은 못남겼네요 한번 열어보면 금방 하실겁니다^^

반응형

'보물창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CHDMAN 사용방법  (4) 2021.09.19
무료 TV보기 어플  (0) 2021.09.02
[레트로]8BitDo v3아케이드 스틱  (0) 2021.05.12
스마트워치 GTS PRO  (0) 2021.05.09
한글패치 툴 모음  (0) 2021.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