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트로게임

첫 자작 조이스틱 2탄~ 드디어 완성~

반응형

드디어 완성했습니다~
ㅎㅎ 직접 만든 거라 그런지 무지 애착이 가네요~처음과는 다른게 버튼이 3개 추가되었답니다 ㅎ

 엔틱풍의 조이스틱이 되었네요~

잠금장치도 엔틱풍으로 예쁘게 달아줍니다~ (손잡이 닷컴)에서 구입했습니다

초보자라 이쁘게 안 달아지네요~

제로 딜레이보드 2세트 알리에서 구입했답니다~
알리는 오래걸리네요~ 오늘 알았지만 타오 투에서도 팔더군요 1세트 8천 원 혹 다음번에 또 구입해야 하면 배송 빠른 타오 투에서 구입해야겠어요 ㅎㅎ

 

커넥터위나 옆에 마킹이 되어있어 사용이 편하네요 근데 버튼쪽은 그냥 숫자로 되어있어 테스트하면서 연결했답니다.

뒷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ㅎ

딜레이 보드에 순서가 안 쓰여있어서 하나씩 넣어서 확인하면서 연결했답니다~

 

버튼 배열이  차례대로 A B C D E F 이렇게 하려면 위 그림에서 보이는 12 버튼 커넥터에 아래와 같이 연결하시면 됩니다. 

1=D ,2=B, 3=A, 4=C, 5=E, 6=F , 10=코인,스타트 12 =일시정지

이런 식으로 버튼에 연결해주면 됩니다.  위 배열은 S25(25S)에서 사용기준입니다.

S12에 연결하니 동일한데 12번 일시정지 버튼이 동작을 안 하는군요 빈 커넥터 연결해보아도 일시정지를 사용할 수가 없었습니다. 아쉽네요 ㅎ  

제로 딜레이 기판에 모드(아날로그/디지털 변환) 버튼 터보 버튼 그리고 터보 해제 버튼을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아 테스트 후 구멍을 뚫어봅니다. ㅎ  

 

 

뚫고 돌리면서 넣다가 잘 안들어가서 쾅해버렸더니 나무가 --;;; ㅠ.ㅠ 뚫려버렸네요. 다행히 뒷면이라 보이진 않지만 씁쓸합니다 

 

 

다행히 위에서는 깔끔하게 보이네요~

그리고 옆에 24mm구멍을 두 개 더 뚫어서 연사 버튼과 연사 해제 버튼을 달았습니다. 연사는 빨강~ 해제는 노랑~

클리어로 달려다가 다른 버튼과는 다른 느낌을 주고 싶어 예전에 powkiddyA12에서 분해해놓은 걸로 장착!!

 

 

s12와 s25(25s)에서 이렇게 인식되네요~ 이제 3인까지 조이스틱으로 즐길수 있겠네요 기존에는 패드로 하니 왠지 기분이 안나서 ㅎㅎ

연사 버튼이 잘되는지 메탈슬러그로 테스트해봅니다~ ㅎㅎ 따로 연사 모듈 설치할 필요가 없어 매우 편하네요 ㅋ

powkiddy 에서 인식은 DragonRise 64이렇게 되는군요. 근데 터보버튼은 동작을 안하는군요 

 일단은 게임에서 잘되니 성공이라 생각하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