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트로게임

싸울아비 온라인 월광에서 사용하기 개조

반응형

당근에서.싸울아비 온라인으로 싸게 업어왔습니다 만원~

이렇게 생겼죠~ 당근에서 만나서 열어보고 확인했는데 구리접점스틱이네요 처음에는 개조한줄 알았는데 원래 나올때부터 구리접점이라고 합니다~
제품자체가 키보드 바탕으로 만든거라 현재는 윈도우에서 프로그램받아서 키세팅하고 사용이 가능하더군요 저는 월광에서 사용할거라 과감히 뜯어 제낍니다 ㅎㅎ
바닥면에 스크류 4개풀면 바로 분해가 됩니다~

이게 버튼이 기판에 바로 납땜이 되있어서 인두기가 있어야지만 기판분해가 가능합니다~

가운데를 롱노즈로 찝어서 버튼에 꽉 끼울수있도록 만들어줍니다.

버튼 핀이 케이블핀 접점가운데로 꽂아지도록 연결하면 빠지질 않습니다 납땜하는것도 방법이지만 전 이게 더 편하네요~

연결 완료~~ 케이블이 없어 버튼하나는 연결을 못했네요 ㅎㅎ 쓰려면 버튼이 하나 더있어하 연사 on/off를 할텐데 그냥 연사는 포기합니다~
전에 만든 엔틱에디션은 스위치소리가 거슬리는데 이건 구리접점이라 조용하네요~
구동은 엔틱에디션과 동일하네요 제로딜레이보드를 쓰니 인식까지 동일합니다~
나무 못구하시거나 구멍뚫기 힘드신분들을 위한 개조네요 인두기를 잠깐 써야하는 단점은 있어요 인두기 싫으심 28미리짜리 버튼 사서 교체하는 방법이 있을수있겠네요 근데 디자인이 검색버튼이 어울리는거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