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물창고

삼성일체형 PC DM500A2J-L20 업그레이드(메모리,SSD)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것저것 지식이다 싶으면 올리고 있는 무등산 별입니다.~

오늘은 삼성 올인원 PC 업그레이드를 해보고 올립니다.~

이게 올인원 PC가 보기엔 좋으나 사양이 좀 낮아서 업그레이드 안 하면 거의 사용을 못하겠드라고요 ㅎㅎ

 

 

 

원래 사양은 이렇습니다. 

작업하기 전 시스템 사진을 캡처 안 해놔서 

검색해서 올려요 ^^;;

진짜 웹 서핑하기도 힘들드라고요..

꼭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제품이죠~

 

먼저 업그레이드하기 전에 느리지만 해야 할 작업이 있습니다.  바로 Data Migration 프로그램입니다. 이건 삼성 ssd 구입하시면 사용 가능합니다. 역할은 바로 하드 카피~ 지금 사용하는 윈도 울 그대로 통째로 떠버리니 교체 후 window 재설치할 필요가 없어 매우 추천합니다.~

 

캡처를 안하고 핸드폰으로 찍었네요 --;;

 

작업 시간이 1시간가량 되더군요. 해놓고 딴 일 하러 고고~~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다운로드

http://org.downloadcenter.samsung.com/downloadfile/ContentsFile.aspx?CDSite=UNI_SEC&CttFileID=7043972&CDCttType=SW&ModelType=N&ModelName=MZ-76E4T0&VPath=SW/201805/20180525133926996/Samsung_Data_Migration_Setup.exe&OriginYN=N

데이타마이그레이션 설명서 

https://www.samsung.com/semiconductor/global.semi.static/Samsung_SSD_Data_Migration_User_Manual_(KOR)_v.3.1.pdf

 

작업시작 필요한 도구 이거면 끝~

 

그리고 모니터 액정 보호를 위해 담요같이 푹신한 걸 준비해 펼치시고 모니터를 눕히세요 ㅎㅎ

 

헤라를 저 부분에 대고 내리면서 반듯이 눌러 주세요 그럼 락이 풀립니다~

 

모든 테두리가 락으로 그냥 걸려 있는 구조이네요. 헤라만 있으면 그리 어렵지 않네요. 스탠드 위에 쪽 락 푸실 때만 조금 살짝씩 위로 잡아당기듯 올려 주세요~ 그럼 분해 완료!!

 

먼저 찍어야한디 하드 분해 후 찍었네요.. --;;

 

SSD 교체

 

SSD는 알아보다가 평판 제일좋은 삼성껄로 ㅎㅎ구입.. 

 

기존 HDD에서 가이드를 스크루 풀어 분해한 후에 SSD로 옮겨 조립합니다. SSD업글은간단~ 아무나 할 수 있을 듯해요.

 

메모리 교체하는 방법

분해할 때 스크루는 잘 놔두세요~ 잃어버리지 않기!!

 

죄측사진 표시한 부분 스크류를 제거하고 오른쪽 사진에 메모리를 제거합니다. DDR3L ONLY라고 되있네요 

 

DDR3L ONLY이므로 꼭 맞는 걸 구입하셔야 합니다. L이 저전력이라는 뜻입니다. 일반 DDR3는 1.5V 저전력은 1.35V를 사용하니 잘못 구입하시면 안 됩니다.~

 

 

교체 완료~

오른쪽 사진처럼 메모리 커버 먼저 씌우시고 밑에 방열판 커버 조립하시면 됩니다. 

이제 다시 한번 조립이 잘 되었는지 스크루는 다 채웠는지 확인하시고 백커버를 닫습니다~

 

락은 사진과 같이 스탠드 바로위에부터 꾹 꾹 눌러주세요~ 그 다음엔 테두리으로 가면서 꾹꾹 눌러주세요~

 

 

백커버 조립까지 완료~~

이제 잘 되었는지 확인해 볼까요?

시스템 확인하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옆 사진과 같이

윈도키+R 누르시고 MSINFO32

그다음 확인 클릭

 

 

8G 설치된메모리 잘보이네요~

 

두 번째 방법

 

 

바탕화면에 오른 마우스 클릭--> 속성 클릭하시면 오른쪽 그림과 같이 메모리 용량을 볼 수 있습니다.~~

확실히 업그레이드 하고나니 엄청난 체감속도를 느낍니다.  그래픽 게임은 못하겠지만 인터넷 서핑이나 영화 이런 것들무난히 될거 같습니다.

사진 넣느라 아주 긴 글이 되었네요 ㅎㅎ

앞으로도 다른 좋은 내용 있으면 올릴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