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활용

[win10] 다크모드 실행하기~

반응형

반갑습니다. 제 포스팅에 오시는 모든 분들~~ 계속 pc를 활용하다 보니 또 좋은 게 하나 생겨 알려드려요~

이번엔 요즘 진짜 핫 하다는 다크모드를 알려드릴게요. 제가 좀 어두운 걸 좋아하죠 ㅎㅎ~!

자 그럼 시작할께요~ 

순서 1. 준비사항~~

일단 win10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돼있어야 해요~ 혹시 본인 pc가 업데이트돼있는지 어쩐지 모르시면 아래 링크로 가셔서 눌러보시면 확인이 가능해요~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4027667/windows-10-update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4027667/windows-10-update

쿠키가 사용되고 있지 않습니다. 쿠키를 사용하고 페이지를 새로 고치세요.

support.microsoft.com

가셔서 win10업데이트를 먼저 하세요~

msinfo 실행해서 본 제 os버전 현재 최신이네요.

 

제껀 업데이트가 되있네요 물론 다크모드가 적용되있죠 ㅎㅎ

왼쪽 사진에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하시면 오른쪽 사진처럼 확인을 해주거나 업데이트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순서 2. 다크 모드 설정 방법~~

이제 본격적으로 설정을 해볼게요~

이 사진은 다들 알고 계시죠?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개인설정 클릭~

여기까지 아주 쉽죠~~ 헤헤

별것도 아닌데 너무 뜸 들이는 건 아닌지 --;; 일단 두 가지 방법이네요. 둘 중에 아무거나 편한 대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첫 번째는 개인설정을 클릭하면 위 사진처럼 나옵니다. 일단 왼쪽 탭에 색을 클릭하시면 위 화면처럼 나오죠. 저는 색선택이 사용자 지정으로 돼있어서 저렇게 나오네요. 빨강 원에 있는 옵션을 어둡게로 2곳 바꿔주시면 됩니다. 

두 번째는 바로 색 선택란에서 옵션 중에 어둡게를 선택하시면 끝~ 둘 다 얼마 안 걸리니 선택하시면 됩니다~

짜~~ 잔 다크모드 설정완료

 

여기까지 하시면 완성은 일단 된 겁니다.~ 츠 ~ 아 ~ 암 쉬~ 입 죠~~~ ㅋㅋㅋ

 

순서 3. 엣지 브라우저 설정 방법~~

순서 2까지 마쳤지만 적용 안 되는 애들이 있는데 엣지브라우저와 익스플로러입니다. 아쉽지만 익스플로러는 방법이없네요. 혹시 아시는 분 계시면 설명 부탁드려요~

이번엔 엣지 브라우저 설정 방법입니다.

엣지를 실행시켜서 오른쪽 위에... 을 클릭하셔서 빨강 마킹 클릭하시면 OK~

설정 창이 나오면 스크롤을 내려 사용자 지정 메뉴로 가셔서 테마 선택~ 그리고 어둡게로 바꾸시면 성공~

여기까지 하시면 다크 모드 완성입니다.

순서 4. 부록 크롬 테마~~

순서 2에서 크롬 창까지 바뀌지만 혹시 저처럼 크롬만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크롬만 어둡게 하시고 싶으신 분이 계실까 봐 크롬 바꾸는 법을 따로 올려요~ 이미 다크 모드를 적용한 캡처 사진이니 감안하고 봐주세요~

1. 크롬 창에서 오른쪽 제일 끝 점 3개 클릭하시고 설정~

2. 가운데 열린 설정창에 테마를 클릭

3. 다크 앤 블랙 테마 중 마음에 드는 걸로 고르면 끝~

크롬 설정-테마로 가시면 다른 테마들도 같이 볼 수 있으니 블랙이 아니어도 마음에 드는 걸로 선택하세요~

위 사진으로 가시려면 바로 이링크로~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collection/dark_themes

 

Chrome 웹 스토어

Chrome에 사용할 유용한 앱, 게임, 확장 프로그램 및 테마를 찾아보세요.

chrome.google.com

출처- 크롬다크모드테마 Morpheon Dark

 

마무리하고 보니 좀 길었네요 ㅎㅎ

오늘 포스팅은 이상 마치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힘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