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활용

[win10] 부팅 시 이전사용하던 프로그램 안뜨게 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IT 및 유용한팁 등의 보물창고를 공유하는 무등산 별입니다.

이번에 win10 부팅 시 이전에 사용한 프로그램들 실행 안되게 하는 방법 포스팅합니다.

사무실 pc는 보안때문에 이런 일을 겪은 적이 없었는데 집에 win 10을 설치하니 경험을 하게 되는군요.

켤 때마다 크롬이 계속 떠서 기존에 하던 작업들이 다시 자동실행하네요.. 뭐 어찌 보면 괜찮은 거 같기도 하지만 혹시나 의도치 않게 이상한(?) 그림들이 뜰까 봐 하하 ^^;; 물론 저는 그런 사람이 아닙니다 ㅋㅋ

자자.. 얼릉 win 10으로 넘어갑니다.

 

부팅했는데 이렇게 크롬이 내가 보던거 그대로 뜨더군요. 암것도 손안댐..

 

이런 식으로 그냥 자동실행 해버 리더군요. 필요하신 분도 있겠지만 저는 그다지 필요가 없어서 이걸 없애버렸습니다. 음홧홧!

2가지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느~~ 므 쉬우니 그냥 보고 따라 하심 끝~!

 

 

일단 하단 작업표시줄에 클릭하고 로그까지만 처도 알아서 자동완성시켜드립니다. 위에 사진처럼 열쇠 표시 있는 로그인 옵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파랗게 된 거 클릭하셔도 되고 오른쪽 큰 아이콘 누르셔도 실행됩니다~ 

 

 

위 사진에 나온 것처럼 빨강 동그라미 부분을 끔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저는 이미 바꿔 나서 끔으로 돼있네요.

이것까지 하고 그다음에는 한 가지 더 하셔야 합니다.

 

 

아까와 똑같은 방법으로 전원이라고 입력하면 위 사진처럼 나오니 클릭~하시면 됩니다. 옆 사진은 다르게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시작 누르고 톱니바퀴 누르시면 오른쪽 사진같이 나오면 시스템 누르시면 됩니다. 아무거나 편한 걸로 누르세요.

 

 

이제 계속 빨강 동그라미만 누르시면서 따라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그림이 제일 중요하죠잉~

빠른 시작 켜기 앞에 박스를 체크 해제.. 전 이미 해놔서 없네요.. 꼭 잊지 마시고 체크 해제~

이상 부팅 시 이전 사용 프로그램 자동 실행 안되게 하기 포스팅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