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활용

[win10] 내컴퓨터 복원지점 생성및 실행방법 3초완성

반응형

오늘도 열심히 보내셨나요? 날씨가 점점 더 좋아지네요. 어디 콧바람 쐬러 가고 싶지만 갈 수 없어 너무 안타까운 현실이네요. 하지만 힘내서 생활해야겠죠.

오늘 소개할 내용은 windows 7 때도 많이 사용했던 복원에 관련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윈도우 초기화와는 다르게 windows가 구동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전의 어느 지점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이것도 윈도우즈의 자체 기능입니다. 아주 쉽게 알려 드릴게요.

1. 복원 지점 만들기

먼저 복원 지점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설정-시스템- 뭐 이런순으로 갈수도 있지만 우리 윈도우10에서는 한번에 갈수 있는 돋보기 기능이 존재하죠. 음하하. 돋보기창에 복원이라고만 입력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복원지점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바로 시스템 속성에 시스템 보호 탭이 열려버립니다. 아주 빠르죠. 자 그럼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복원 지점은 마음대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헷갈리지 않게 날자로 대부분 입력을 합니다.오늘날짜 입력후 만들기 클릭!

눈깜짝할 사이에 지점을 만들어 버리네요.

복원지점은 마음껏 만드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용량을 차지하므로 삭제를 하시려면 만들기 버튼 위에 구성 클릭하시면 목록이 나와서 삭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잘 만들어졌는지 확인해 볼까요? 시스템 복원을 클릭하세요.

오른쪽 그림에 추가복원 지점표시 박스를 체크하시면 다른 복원지점들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복원시점 클릭하시면 밑에 다음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다음 클릭하시기 전에 영향을 받는 프로그램 정보를 클릭하셔서 복원지점 만든 후에 설치했던 프로그램들 확인을 꼭 하셔서 재설치해야 할 것들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실행하세요. 이제 그럼 복원하는 방법도 아시겠죠?

목록 제 일위에 오늘 만든 게 보이네요. 대부분 새로 설치하 신다음 필요한 프로그램들 설치하시고 복원 지점 하나 정도는 생성 해놓으시는 게 좋습니다. 

아주 쉽죠 오늘은 windows 10 복원지점 생성하기와 실행하기 포스팅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