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powkiddy a13 분해 ~개조는 포기.

반응형

POWKIDDY A13 분해 방법만 포스팅할게요. 요즘 바빠서 A12에 쏟았던 만큼 의욕은 생기지 않네요 ㅎㅎ

배터리와 버튼 교환은 안 하고 그냥 쓰기로 했답니다. 레버는 소리는 A12보다 조용한데 입력이 용서가 안돼서 같은 밍따여도 전에 개조해놓은 걸로 바꿨답니다. 훨씬 게임하기가 좋습니다. 레버는 전에 소음 작업한 S12꺼입니다. 보시고 참고하세요 S12에는 구리 접점 레버로 바꿨답니다.

2020/09/12 - [레트로게임] - [레트로] 월광보합 조이스틱 오락실 느낌으로 만들기.(딸깍소음줄이기)

 

[레트로] 월광보합 조이스틱 오락실 느낌으로 만들기.(딸깍소음줄이기)

요즘 계속 월광보합 s12를 가지고 노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하루가 너무 짧게 느껴지네요. 어렸을 때는 오락실이 너무 좋아 시간만 생기면 오락실에서 거의 살다시피 했었죠. 그래서 오락실 추

ranabaram.tistory.com

 

사진이 잘 안 나왔네요. 바닥면을 보시면 홀이 보일 텐데 일단 거기에 있는 모든 볼트를 분리합니다. 

사진에 보이는 고무마개를 송곳을 이용하여 탈거하시고 그 안에 볼트를 분리합니다.

손가락으로 살짝 틈새를 들어 올리면 분리가 되는데 SD카드를 분리하고 난 다음에 해야 합니다. 꼭..

너무 어두운 곳에서 작업을 했나 봐요 ㅠ.ㅠ

너무 공간이 조밀조밀해서 그냥 쓰는 걸로 결정했답니다. 열정도 좀 식고 ㅋㅋ

위 사진에 보시는 검정 케이스에 빨간색 버튼 놉은 꼭 빼놓으시고 나중에 조립할 때 끼우시는 겁니다. 방법은 아래~

조이스틱을 바꾸기 위해 연결 케이블 제거합니다. 보시다시피 가이드도 4각이어서  저한테는 조금 안 맞네요.

레버 샤프트(축)는 그냥 그대로 쓰고 가이드와 스위치를 교환했습니다.

장난감 같은 버튼... 교환해보려고 핀을 분리하다 끊어먹어 납땜하고 그냥 포기해 버렸습니다. 

메인보드 왼쪽 끝에 있는 전원 버튼 상당히 약하므로 아까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바닥에 조립할때 빨간색 놉을 빼놓고 조립하셔야 합니다. 꼭 잊지 마세요.

이 사진처럼 마지막에 빨간색 놉을 앞에서 넣어주셔야 합니다. 이걸 넣어놓고 하면 전원버튼 파괴--;;; ㅋㅋ

사실 개조작업은 A12같이 액정 케이블 신경 안 써도 되니 편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근데 너무 안에 협소해 배터리 18650은 넣기 어려워 보이고 제가 A12때 썼던 넙적한 배터리는 가능할 거 같네요. 고속 충전 모듈도 달아야 하고 그래서 귀찮은 나머지 그냥 쓸려고 마음먹었답니다. 나중에 버튼은 바꿔보려 생각 중입니다. 

반응형